음료/소스 원액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용 금속검출기 UMC150AL 적용사례!

유자차,레몬에이드 등 원액 소스 및 음료 등 알루미늄 포장지에 포장된 제품내부의 철(Fe),서스(Sus) 검출전용 알루스캔

    1. 알루미늄 증착 파우치 포장지 내부의 금속이물 검출 전용 알루스캔 금속검출기 적용 사례!

   위생 전실 내포장실에서 유자차, 레모네이드 등 각종 음료용 소스 원액을 로터리 포장기를 통해 알루미늄 재질의 증착 포장지에 자동 내포장 생산합니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자동 중량선별기를 통해 1차 중량 검사와 뜨거운 소스의 온도를 식혀주는 냉각장치를 거쳐 외포장실로 컨베이어 이송벨트를 타고 이동합니다.

외포장실로 컨베이어를 통해 이송된 알루미늄 포장 소스 제품은 알루스캔 금속검출기를 통과하면서 내부의 철 (Fe) 및 스테인리스 스틸(Sus) 금속이물을 자동 검사합니다.

검사가 끝난 정상 제품은 그대로 통과를 하며 제품 내부에 금속 이물이 포함된 불량품의 경우 플립바 자동선별기를 통해서 불량받이통으로 자동 선별됩니다.

 

알루미늄 포장지용 알루스캔 금속검출기는 일반형 금속검출기와는 다르게 금속검출기 터널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터널의 높이가 낮을수록 더욱 작은 금속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2. 왜 식품공장에서는 알루미늄 증착 포장지를 사용하는가?

   오늘날 많은 식품, 제약 제조 공장에서는 알루미늄 재질의 증착 포장지를 사용하여 생산되는 제품을 포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 소스, 알약, 건강식품, 음료 등 알루미늄 증착된 포장지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빛과 공기의 토과를 방지하여 포장지 내의 제품의 신선도를 높이고 내열성, 내한성, 내구성, 내유성이 강하여 고온에서 가열을 하는 레토르트 식품 및 빛과 공기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식품 및 제약 제품에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루미늄 포장지로 포장된 제품은 일반적인 전자기 유도현상을 이용한 금속이물을 검출하는 금속검출기를 사용하면 제품 내부의 금속이물을 검출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금속검출기는 알루미늄 또한 금속으로 인식하여 검출하기 때문입니다.

알루미늄 포장지 전용 알루스캔 금속검출기는 기존 전자기 유도현상으로 자기장의 밸런스 틀어짐으로 금속이물을 잡는 것이 아닌 검출부 앞단에 강력한 영구자석을 설치하여 알루미늄 포장지 내부에 있는 철(Fe), 스텐레스 스틸(Sus) 재질의 금속이물을 자화 시켜 검출부에서 자석화된 금속이물을 검출하는 방식으로 금속이물을 검출합니다.

 

사용 예: 제과(비스킷), 껌, 김, 분말 소스, 초콜릿, 제약, 가루약, 레토르트식품(가열식품), 커피 스틱, 분말 카레, 요구르트, 음료, 소스 원액 등

    3. 알루미늄 포장지용 알루스캔 금속검출기 UMC150AL

알루미늄 포장지에 적용하여 제품 내 금속이물 검출하며 컨베이어를 통해 제품이 이송되면서 금속이물을 전수 검사합니다.

 

  - ​10인치 Color TFT 터치스크린 적용

  - USB 생산 및 검출 이력 관리

  - 이송 컨베이어 속도 조절 가능

  - 7 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 적용

  - 한국어 및 다국어 지원

  - 스테인레스 SUS 304 재질 제작

  - 터널 사이즈 (W) 250,350 * (H) 50~150​ 조절 가능

  - 우레탄 or 플라스틱 체인 이송벨트 선택 가능

  - 검출시 벨트 정지 or 다양한 리젝터 적용 가능

  - 터널 사이즈 및 컨베이어 사이즈 고객 맞춤 제작 가능